본문 바로가기
임신 과정

[임신 일기] 태아 주수 확인, 심장소리 들은 후기(산모수첩, 처음소리 등)

by 타타미 2022. 1. 15.

안녕하세요!
포해피입니다.

지난번 부인과에서 아기집을 확인하고, 2주 뒤에 심장소리를 들으러 오라고 하셨거든요.

신랑이랑 같이가려고 토요일에 방문하게되었어요.

접수를 하고, 신랑이과 함께 선생님 상담 후 저는 질초음파를 하기때문에 준비를 하고 신랑은 상담하는 곳에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임신 #임신 후기 #임신 일기 #임신 6주 #6주산모 #태아 #태아 아기집 #아기집 주수 #태아 난황 #태아 아기집 #태아 심장소리 #산부인과 방문 #출산일 예측 #처음소리 어플 #산모수첩 #태아 크기 #주수별 태아 크기 #심장소리

선생님께서 초음파를 보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아기집이 지난번에 비해서 꽤 커졌고, 왼쪽에 동그랗게 보이는 부분이 엄마로부터 영양분을 공급받는 난황, 그리고 체크해주신 부분이 저희 아이라고 하셨습니다^^
이 때는 약 6주 3일로 0.63cm였어요. 정말 조그맣죠^^

그리고, 화면을 계속 보니 검은색 점이 반짝반짝거리는데 심장이 뛰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곧 심장소리가 들리는데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눈물이 맺히더라구요...
그리고, 뭔가 엄청난 책임감이 느껴졌습니다.

심장박동수는 123bpm으로 정상이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분만예정일은 2022년 7월 20일로, 이 날짜는 이제 고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 축하한다고 선물도 주셨습니다^^!!

이거보고 순간, 남자아이인가?! 막ㅋㅋㅋㅋ 말도안되는 상상을 했습니다ㅋㅋ
(성별은 16주에 정확히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귀여운 양말을 선물받아서 기뻤습니다!

그리고 오늘 초음파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처음소리 어플 관련 안내지도 주셨습니다.
이제 이 어플에서 초음파 동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드디어..!!! 산모수첩을 받았습니다!^^
병원마다 다른데, 제가 다닌 병원은 심장소리를 듣고 산모수첩을 주는 곳이었어요.
드디어 받았습니다아^^


처음소리 어플 사용 시 필요한 서비스키와, 임신시 주의사항이 적혀있었어요.

처음 테스트기에서 2줄을 확인했을때부터, 떨림이 시작되었지만 이런 것들을 하나하나 받을 때마다 또 새롭네요...!
정말 벅찬 하루였습니다.

저와 신랑은 한번 더 우리 아가에게 좋은 부모가 되자고 다짐하는 하루였습니다.

뱃속에서부터 건강하게 잘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구요!

모든 예비어머니들과 어머니들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은 포해피에게 큰 힘이 됩니다아♥

댓글